디지털 피아노를 선물하다

아이가 쉬는 날이라 오히려 더 바쁜 요즘입니다.그래도 새로운 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디지털 피아노를 선물했어요.예전부터 사고 싶어서 조르던 아이라 그런지 요즘 눈을 뜨자마자 디지털 피아노에 매달리며 하루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기 전에 일단 매장에 가서 직접 소리를 들어보고 싶어서 가까운 판매점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검색해보니 저희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매장이 있더라구요.

한번 방문하기 전에 저는 이미 브랜드를 생각하고 있었어요.아이가 너무 오래전부터 얘기하다 보니 시간 날 때마다 어떤 걸 사야 후회가 없는지 알게 됐어요.디지털 피아노 브랜드 중 해외에서도 유명하고 국내 판매 1위 브랜드가 카와일이었기 때문에 일단 이 브랜드를 중심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카와일을 선택한 이유는 국내 판매 1위라는 타이틀도 있지만 아무래도 A/S가 전국망을 직영으로 가지고 있다는 점도 중요했습니다.비싼 제품이고 크기도 커서 A/S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였어요.또 대기업이지만 가격이 합리적이었어요.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들이 잘 나와서 그런지 항상 국내 판매 1위를 놓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1위 타이틀은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또 중소 브랜드와 크게 다르지 않을 정도로 판매돼 이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카와일.그런 카와일 제품 중 인기가 많은 제품을 직접 보고 싶고 대리점 사장님께 조언도 얻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

방문 후 다양한 제품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또 가장 중요한 소리도 들어봤어요.한결같이 듣기 좋은 소리에 힐링이 되었습니다.많은 제품을 봤는데 그중에 제 눈에 딱 들어온 제품이 있었어요.그것은 카와일의 RP140입니다.

매장에서 실제로 RP140 소리를 들어보면 정말 누구나 마음을 사로잡을 겁니다.그만큼 듣기도 편하고 보기에도 고급스럽고 잘 만들어졌어요.색상은 프린세스 로즈 그리고 스노우 그레인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매장에 있던 스노우 그레인이 더 예뻐 보이고 아이도 평소 화이트를 좋아해서 마음에 든다고 해서 이 색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피아노답게 건반 외에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있고, 여러 교육 기능이 들어 있어 아이들이 시작하기 좋은 제품이었습니다.바이엘 전곡, 체르니30,40,100 등이 들어있고 시작한지 얼마 안된 입문자분들께서 숙련된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고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또한 큰 대리점에서 소리가 멀리까지 울려 퍼질 정도로 울림도 좋았습니다.보통 피아노 스피커 수는 2개라고 합니다.제가 구입한 RP140은 총 4개의 스피커가 피아노에 달려있고 어디서나 소리가 전달되기 때문에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매우 듣기 좋습니다.

전력 소모는 적고 음량은 크며 여러 디지털 기능이 탑재된 디지털 피아노가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RP140에는 A.T.S.T 칩이 들어있다고 합니다.이게 뭘까 해서 찾아보니까 음원칩인데 굉장히 고성능 칩이래요.샘플링된 음원이 본래 가지고 있는 배음을 저장하면서 노이즈를 최소화하기 위해 원래의 소리 그대로를 표현해 준다고 합니다.그래서 대리점에서 들었을 때 다른 제품에 비해 듣기 편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디지털 피아노지만 좋은 음원 칩 덕분에 소리가 디지털이 아닌 리얼한 일반 피아노 소리를 그대로 가져와 이질감이 없습니다.

아이들이 디지털 피아노를 사용하면서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SSR입니다.스마트 Sound Recording의 약자로 휴대폰과 쉽게 연결하면 잡음 없이 피아노 소리를 그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원래 피아노를 녹음할 때는 조용한 환경에서 연주하지만 그래도 작은 잡음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하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면 방음이 잘 되는 녹음실에서 마치 녹음한 것처럼 깨끗하고 선명한 피아노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SNS에 올리려고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개인 소장을 위해서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이건 정말 어디에 쓰느냐에 따라 활용도가 높은 기능인 것 같아요.좋은 디지털 피아노답게 화면은 터치식이나 고기능이 많아도 조작이 쉽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아이가 조금 만져보고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방문수업을 통해 지금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데 선생님이 좋은 제품을 잘 골랐다고 놀라셨어요.카와일도 좋은 브랜드지만 그중에 또 좋은 모델을 선택했다고 칭찬해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기존에 저희 집에 홈 스피커로 사용하는 제품이 있는데 디지털 피아노가 집에 오면서 이걸로 음악을 듣게 되었습니다.고가의 홈 스피커보다 더 좋은 소리를 자랑하기 때문에 디지털 피아노를 통해 음악을 듣게 되네요.원래 쓰던 홈 스피커는 작은 방 창고로 직행했어요.낮에는 그냥 켜놓고 외부 소음이 신경 쓰이는 저녁에는 헤드폰을 사용해서 듣고 있습니다.하긴 이런 점이 디지털 피아노가 좋은 것 같아요.예전부터 악기 하나쯤은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좋은 제품을 만나 빠르게 늘어나는 모습을 보니 부모로서 뿌듯합니다.나도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바로 배우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디지털 피아노입니다.내가 구매한 RP140 외에 가장 잘 나가는 제품으로 RP115, RP120, RP135가 있습니다.RP 시리즈가 모든 브랜드 대비 성능이 매우 뛰어나 인기가 높습니다.솔직히 어떤 제품을 구매해도 부족함이 없겠지만 모델명 숫자가 올라갈수록 가격과 스펙도 함께 올라가기 때문에 비교 후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면 감사하겠습니다.디지털 피아노를 구입하고 싶다면 RP 시리즈를 놓치지 말고 꼭 비교해 보세요.이만 실례하겠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