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로 이어지는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포인트란?페이스북 동영상 광고에서 성과로 이어지는 동영상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포인트를 의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적절한 출하 플랫폼 선택 명확한 페르소나 책정 첫째,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작성하기 전에 위 항목을 검토하면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각 포인트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
적절한 출고 플랫폼 선택 우선 어느 플랫폼에서 Facebook동영상 광고를 만드는가, 자사의 제품·서비스에 적합한 게시 장소를 생각하고 보세요.전술한 것처럼 Facebook네트워크에서는 Facebook만 아니라 Instagram과 Messenger에도 출하할 수 있습니다.각각 다음처럼 궁합이 좋은 상품·서비스가 다릅니다.Messenger는 인재와 금융계 상품·서비스에 추천하는 플랫폼입니다.광고주와 사용자가 직접 채팅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일반적으로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하고 문의 허가의 높은 업계와 궁합이 좋습니다.비지니스용 광고는 Facebook를 쓰는 것이 메이저지만 더 고객 개개인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상품·서비스를 다루고 있다면, Messenger의 이용도 시야에 넣고 보세요.단순히 이용자 수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전달 면의 판별이 중요합니다.
뚜렷한 페르소나 수립 페르소나는 상품·서비스를 구입하라고 사용자 상을 말합니다.더 목표에 도달하는 광고를 기획하기 위해서 한 구체적인 페르소나를 책정합시다.특히 Facebook은 타 미디어보다 타겟팅으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많아, 다음 항목을 페르소나 마련의 일환으로 생각하고 보세요.성별(모두 남성, 여성)연령 사용 기기 플랫폼(Facebook, Instagram등)거주지 흥미(쇼핑·패션, 헬스 등)학력의 자녀 유무 교제 상태 작업 행태(구매 행동, 자주 여행하는 사람, 중소 기업 소유자 등)이 설정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한명의 프로필을 완성합니다.짜다 지나치게 도달할 수 있는 인원이 적길 수도 있지만 항목은 최대한 상세하게 설정하는 것이 추천합니다.페르소나가 명확하지 않으면 구입할 가능성이 낮은 속성이 다른 사용자에게도 광고를 해서 쓸데없이 광고 비용이 걸리는 상황에 빠집니다.또 Facebook에는 “유사 잠재 고객”라는 기능이 있습니다.기존 고객과 비슷한 경향을 가지는 자사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기 쉽다고 생각하는 이용자에게 리치를 넓히는 기능입니다.설정한 타깃 층에 대한 유사한 사용자를 타겟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팬의 영입에도 이어집니다.광고가 구매 정밀한 사용자의 시선을 포착하고 타깃 고객층을 더 넓힐 수 있도록 페르소나의 명확화는 중요한 단계입니다성과로 이어지는 동영상 광고의 상세는 “동영상 광고 만드는 법!성과로 이어지는 영상 제작을 위한 포인트는?””에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