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과 미소녀 서브컬쳐의 만남, 수집형RPG 화이트멜로디 사전예약 및 프리뷰

[사전예약]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를 살펴보면 ‘서브컬처’가 빠질 수 없습니다. 그만큼 서브컬처는 많은 유저들에게 침투했고, 올해도 어김없이 많은 서브컬처 게임이 유저들에게 찾아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내년에도 서브컬처의 인기는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까지 큰 화제를 모으면서 신작 서브컬처에 대한 인식은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는 큰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것처럼 앞으로 기대되는 서브컬처 게임 중에서도 오늘 제가 소개할 서브컬처 게임에도 주목해 주셨으면 합니다.

화이트 멜로디는 RPG 요소가 담긴 미소녀 카드 배틀 게임으로 클래식 음악 요소와 미소녀가 결합한 수집형 RPG입니다. 단순히 캐릭터 내 음악과 미소녀만을 결합시킨 것이 아니라 세계관도 예쁜 동화 속에서 바로 튀어나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세계관에 등장하는 나라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나라로 구분되어 있으며 화이트 멜로디 내에 등장하는 미소녀들도 각각 출처와 국가,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캐릭터 이름과 음악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캐릭터의 모습은 매력적인 느낌이 듭니다.

예를 들어 카르멘 무희를 보면 집시의 여성 카르멘을 연상시킵니다. 이처럼 각각의 무희(캐릭터)는 클래식 음악 설정에 맞춰 이미지화된 모습을 만났습니다. 클래식화된 모습은 저마다 개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맥베스나 프라이어(니벨룽겐 반지) 캐릭터가 게임 내에서 어떻게 침투해 세계관을 구축해 나갈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제가 설명한 것 외에도 화이트 멜로디에는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노트르담 드 파리 등 많은 클래식 음악 요소들이 미소녀와 결합되어 있다는 점에서 미소녀들을 획득하는 요소들도 상당한 재미를 요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획득한 무희는 다양한 방법으로 육성할 수 있으며 전투력 향상 외에도 선물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는 작업이나 자신만의 라운지를 만들어 캐릭터와 추억을 만드는 라운지 등에서 서브컬처 요소가 가득 포함된 부분도 찾을 수 있습니다.취향에 맞게 성장한 캐릭터들은 모험 콘텐츠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발산시킵니다. 공개된 전투 장면에서는 성숙한 일러스트가 아닌 귀여운 SD 캐릭터가 등장해 캐주얼한 맛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캐주얼만 강조된 것이 아니라 스킬을 사용할 때는 화려한 연출과 일러스트가 등장해 눈으로 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또한 사용자는 각각의 캐릭터가 전투에서 더 활약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카드 배틀을 전개해야 합니다. 전투를 진행하면 각 캐릭터가 자동으로 전투를 진행하는데 불리한 상황이 나타났을 때 카드를 사용해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거나 유리한 상황에서 ‘승리’를 확신할 수 있는 카드를 꺼내 다양한 변수들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수집형 RPG만 준비된 게 아니라 ‘게임성’ 요소로서 화이트 멜로디만의 전투 강점은 서브컬처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더 재미있는 작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이처럼 신선함으로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서브컬처 미소녀 게임 화이트 멜로디는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휴대폰 번호 입력만으로 사전예약 신청 종료!보상으로는 미요골드 35만개, 무용극티켓 20개, 숯불갈비 5개, 해육구이 5개, 술통킹클럽 2개, 흐르는 모래시계 5개, 곤경의 시계 5개, 시간의 틈 2개, 고풍피아노 1대, 가죽 2인용 소파 1대, 장엄한 무대 하프 1개, 파자마파티 수영장 1개, 캔디 눈송이(테두리) 하나가 지급되는 풍성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달릴 예정이라면 화이트 멜로디 사전예약은 꼭 해주세요!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수집형 RPG 화이트 멜로디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는 없지만 게임 라운지에서 화이트 멜로디 세계관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가 게임 라운지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되는 게임이라면 사전 예약과 함께 게임 라운지에 가입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사전예약][사전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