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도 가성비 … 3명중 2명 초저가 (매일경제)

출처 : 마이니치 경제

▲TV 판매 71% 70만원 미만=재작년보다 8.1% 올라 경기침체에 알뜰형 소비=대형 TV 화면 수요는 늘어도 프리미엄 TV 시장은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3대분 2대

글로벌 경기둔화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으면서 초저가 TV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TV 가운데 초저가인 70만원(약 500달러) 미만 TV가 3대 중 2대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초저가 TV 선호 분위기는 최근 전 세계 경기침체 분위기와 맞닿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이센스,TCL,샤오미

현재 500달러 미만 TV 시장에서는 하이센스, TCL, 샤오미 등 중국 브랜드가 주를 이루고 있다. 프리미엄 전략을 펼치는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경우 초저가 TV 비중이 판매량에서는 30%, 매출에서는 약 10%대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거거익선

불황의 그림자가 짙지만 올해도 TV 화면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가 이어질 전망이다. 옴디아에 따르면 화면이 큰 70인치대 이상 TV의 올해 출하량은 1646만4000대로 2년 전인 2021년(1385만6000대)보다 18.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디스플레이 기술력이 좋아지면서 이전과 비슷한 가격에 더 크고 선명한 TV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TV가 인기 이유로 꼽힌다.

불황의 그림자가 짙지만 올해도 TV 화면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가 이어질 전망이다. 옴디아에 따르면 화면이 큰 70인치대 이상 TV의 올해 출하량은 1646만4000대로 2년 전인 2021년(1385만6000대)보다 18.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디스플레이 기술력이 좋아지면서 이전과 비슷한 가격에 더 크고 선명한 TV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TV가 인기 이유로 꼽힌다.

불황의 그림자가 짙지만 올해도 TV 화면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가 이어질 전망이다. 옴디아에 따르면 화면이 큰 70인치대 이상 TV의 올해 출하량은 1646만4000대로 2년 전인 2021년(1385만6000대)보다 18.8%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디스플레이 기술력이 좋아지면서 이전과 비슷한 가격에 더 크고 선명한 TV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큰 TV가 인기 이유로 꼽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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